Published 2022. 12. 5. 01:2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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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 엑티비티 / 프레그먼트 라이프사이클 ~ Android Activity / Fragment LifeCycle
액티비티 라이프사이클 ~ Activity LifeCycle
onCreate
초기화 처리와 뷰 생성 등, 한 액티비티 당 딱 한번만 실행된다.
onStart
통신이나 센서 처리를 시작
onRestart
재시작,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..
onResume
필요한 애니메이션 실행 등의 화면 갱신 처리, 액티비티가 중지되거나 앱이 내려왔다가 다시 올라왔을 때 실행된다.
중지되었다가 다시 실행되어야 할 코드의 경우 여기서 처리를 하게 된다.
onPause
애니메이션 등 화면 갱신 처리를 정지 or 일시정지할 때 필요 없는 리소스를 해제할 때 여기서 처리를 하게 된다.
onStop
통신이나 센서 처리를 정지
onDestroy
필요 없는 리소스를 해제, 액티비트에 관련한 참조는 모드 여기서 해제 및 정리한다
++ 사실 개발을 할 때 onCreate, onResumne, onDestroy만 오버라이딩 해서 처리를 하지, 다른건 잘 쓰지는 않는다.
그래도 라이프사이클은 알고 있으면 아주 좋으므로 꼭 기억을 하고 있는 것이 좋다.
프레그먼트 라이프사이클 ~ Fragment LifeCycle
onCreate
프레그먼트 초기화 처리
onCreateView
뷰 생성
onActivityCreated
초기화 처리, 뷰 생성 등
onStart
프레그먼트 표시 전
onResume
필요한 애니메이션 등 실행 화면 갱신 처리
onPause
애니메이션 등 화면 갱신 처리 정리, 일시정지, 시에 불필요한 리소스 해제 등
onStop
프레그먼트 비표시 시점
onDestroyView
불필요한 리소스 해제
onDestroy
불필요한 리소스 해제
++ Activiy 라이프사이클과 마찬가지로 개발 시 모든 라이프사이클을 건들지는 않는다.
onActivityCreated에서 초기화를 하고 onDestroy에서 리소스를 해제하도록 한다.
그래도 이것도 알고 있으면 좋으므로 액티비티 라이프사이클보다 길더라도 꼭 알고있도록 하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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