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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 엑티비티 / 프레그먼트 라이프사이클 ~ Android Activity / Fragment LifeCycle

 

액티비티 라이프사이클 ~ Activity LifeCycle

onCreate

초기화 처리와 뷰 생성 등, 한 액티비티 당 딱 한번만 실행된다.

onStart

통신이나 센서 처리를 시작

onRestart

재시작,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..

onResume

필요한 애니메이션 실행 등의 화면 갱신 처리, 액티비티가 중지되거나 앱이 내려왔다가 다시 올라왔을 때 실행된다.

중지되었다가 다시 실행되어야 할 코드의 경우 여기서 처리를 하게 된다.

onPause

애니메이션 등 화면 갱신 처리를 정지 or 일시정지할 때 필요 없는 리소스를 해제할 때 여기서 처리를 하게 된다.

onStop

통신이나 센서 처리를 정지

onDestroy

필요 없는 리소스를 해제, 액티비트에 관련한 참조는 모드 여기서 해제 및 정리한다

 

++ 사실 개발을 할 때 onCreate, onResumne, onDestroy만 오버라이딩 해서 처리를 하지, 다른건 잘 쓰지는 않는다.

그래도 라이프사이클은 알고 있으면 아주 좋으므로 꼭 기억을 하고 있는 것이 좋다.

 

프레그먼트 라이프사이클 ~ Fragment LifeCycle

onCreate

프레그먼트 초기화 처리

onCreateView

뷰 생성

onActivityCreated

초기화 처리, 뷰 생성 등

onStart

프레그먼트 표시 전

onResume

필요한 애니메이션 등 실행 화면 갱신 처리

onPause

애니메이션 등 화면 갱신 처리 정리, 일시정지, 시에 불필요한 리소스 해제 등

onStop

프레그먼트 비표시 시점

onDestroyView

불필요한 리소스 해제

onDestroy

불필요한 리소스 해제

 

++ Activiy 라이프사이클과 마찬가지로 개발 시 모든 라이프사이클을 건들지는 않는다.

onActivityCreated에서 초기화를 하고 onDestroy에서 리소스를 해제하도록 한다.

그래도 이것도 알고 있으면 좋으므로 액티비티 라이프사이클보다 길더라도 꼭 알고있도록 하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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